본문 바로가기

2018/06(30)

세바시 852회 서로 인정하는 순간 생기는 놀라운 변화 | 박지웅 폴앤마크 대표 | 대화 공동체 커뮤니케이션 강의 강연 영상 듣기 게시일: 2017. 11. 24. 강연 소개 :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우리를 이해해 줄 사람은 있지요. 함께하는 사람이 우리를 어떻게 보아주는가에 따라 많은 것들이 바뀔 수 있습니다. 호동왕자는 낙랑공주가 있었고, 헬렌 켈러는 설리번 선생님이 있었던 것처럼요. 이렇게 대단하지 않아도 내 주변에는 나를 바꿀 수 있는 사람, 그리고 나를 바꿀 수 있는 언어가 존재합니다. 직장에서, 가정에서, 내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우리는 어떻게 사랑과 인정을 전할 수 있을까요? 칭찬하는 말의 힘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제가 작년에 민방위 훈련을 갔다 왔는데요 거기에서 아주 멀끔하게 옷을 입으신 강사분께서 한분 나오셨어요 50대 정도 되어 보이셨고요 그분이 나오면서 이런 사진을 한장 띄우..
자막 세바시 849회 성폭력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지 않으려면 | 이은의 변호사 | 강의 강연 영상 듣기 강연 소개 : 삼성 해외영업부를 다니던 회사원이었습니다. 사내에서 성희롱 사건이 벌어졌고 피해자임을 입증하며 회사와 싸우는 4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후 로스쿨에 진학해 성희롱 성폭력 전문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요즘 발생하는 성폭력은 주로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잘 몰랐기 때문에 생기는 일들이지만 우리는 언제나 성폭력 피해자가 될 수있습니다. 피해자가 가해자가 된다는 것이 무슨 이야기인지, 불가피한 사건이 생긴다면 우리는 어떤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게시일: 2017. 11. 21. 안녕하세요 떨리네요 저는 90년대 초반의 대학을 들어갔고 IMF를 거쳐서 고직후에 삼성에 입사를 했습니다 해외영업에서 근무를 했었고요 아녀 다를까 회사를 너무 오래 다녔나 10년 ..
‘앞으로 뭐 먹고 살지’를 고민 한다면? | 임윤철 기술과가치 대표 | 세바시 853회 강연 소개 : 요즘은 어딜 가도 4차산업혁명이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산업환경을 쫓아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해서 혁명의 주인공이 되라고 요구합니다. 하지만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같은 기술만이 답일까요? 혁신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변화하는 시대와 호흡을 맞춘 관찰로부터, 아주 작은 변화로부터 혁신은 시작됩니다. 변화와 연결을 통해 작은 혁신을 만들어가는 기업, (주)기술과가치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게시일: 2017. 11. 24. 반갑습니다저는 '기술과가치'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임윤철이라고 합니다 저희 '기술과가치' 무슨 회사일까요? 몇 년 된 일입니다만 저희 회사에 제가 참 좋아하는 총각 직원 있었는데 아! 이 친구가 갑자기 그만둔다는 거예요 제가 다 급하..
세바시 847회 상처받은 순간으로 돌아가야 하는 이유 | 배지석 마인드온 심리연구소 소장 | 강의 강연 영상 듣기 게시일: 2017. 11. 17. 강연 소개 : 심리극 디렉터로 일상에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왔습니다. 사람들은 가정, 학교, 사회에서 경험했던 상처들이 모여 공동체 안에서 다양한 갈등과 어려움을 경험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히려 과거의 상처가 지금의 치유자의 삶을 이끌게 되었습니다. 공동체에 의해 상처받고, 공동체에 의해 치유받는 것이 무엇인지 나누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지식캠퍼스 출범 1주년 특강 강연회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는 마인드온 심리연구소에서 사람들과 같이 치유와 성장을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심리극 이라는 도구를 통해서 사람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혹시 TV에서 심리극 한번쯤 보신분 계실까요?(네)다양한 매체에에서 보고 있는 하나의 내용이죠 보통..
뉴스 읽기 교육이 필요한 이유 | 강용철 경희여자중학교 교사, EBS 국어 강사 | 세바시 862회 강연 소개 :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수많은 미디어에 노출되는 상황은 청소년에게도 예외가 아닙니다. 18년 동안 중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청소년에게 뉴스읽기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교실에서 바라본 청소년들의 뉴스 소비 양상과 뉴스 리터러시 교육으로 인한 변화 등, 뉴스 리터러시 교육의 현주소에 대해 짚어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청소년 뉴스 활용 교육법에 대해 전하고 싶습니다. 게시일: 2017. 12. 6.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 저는 중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강용철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알고계시는 그 중학생을 무려 18년 동안 가르쳐 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덧 제 키는 중학생과 비슷해져서 눈높이교육을 온 몸으로 실천 하고 있고요 제가 사용하는 용어들은 중학..
자막 세바시 859회 먼저 땅 속으로 자라야 한다 | 김진석 휴럼 대표 | 강의 강연 영상 듣기 강연 소개 : 대나무의 일종인 모죽은 씨를 뿌린 후 5년 동안 아무리 물을 주고 가꾸어도 싹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5년이 지나면 죽순이 돋아나면서 하루에 7~80cm씩 자라기 시작해 30m까지 성장합니다. 1인 기업에서 1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는 기업은 만든 뒤에는 치열했던 모죽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막연함 속에서도 확신을 가지고 보냈던 모죽의 시간을 공유하며 미래가 막막한 청년들에게 용기를 전합니다. 게시일: 2017. 12. 1. 안녕하세요 건강 바이오 전문기업 휴럼에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김진석이라고 합니다 요즘 취업하기 많이 힘드시죠 그죠 ? 어려운 시대라는거 다들 많이들 하고 있는데요 주로 취업정보들 어디에서 구하시는지 사람인 잡코리아 아주 유명한 회사들이 많지요 그런데 사실 취업정보지에..
세바시 838회 내 아이를 더 멋지게 키우는 방법 | 이유남 ‘엄마 반성문’ 저자, 서울 명신초등학교 교장 | 소통 강의 강연 영상 듣기 게시일: 2017. 11. 7. 강연 소개 : 저는 아들과 딸, 두 아이를 저의 자랑거리로 키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늘 원수 되는 대화를 하며 아이들에게 감시자 부모의 역할을 했습니다. 결국, 두 아이 모두 자퇴생으로 만들었고 서로 원수가 되어 갖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대화의 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아이들의 선택을 존중해주고, 다가가는 대화, 성장하며 공유하는 삶을 나누기 시작했고, 아이들과 관계가 회복되었습니다. 원수 같은 엄마에서 자녀의 자랑거리, 존경받는 엄마가 된 사연. 그 시간 동안 작성했던 저의 ‘엄마 반성문’ 이야기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저는 오늘 여러분들과 우리 아이를 어떻게 하면 더 멋지게 키우나 하는 그런 것을가지고 여러분과 같이 생각해보는 그런 시간이 되도록하겠습니..
세바시 627회 무대보다 무대에 이르는 그 여정이 더 아름답다 | 김연지 가수 게시일: 2015. 12. 28. 강연 소개 : 걸그룹 '씨야'로 데뷔해 본격적으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고 그 시간동안 정신없이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그룹이 해체되고 난 뒤 솔로로 다시 무대에 선 지금, 저는 이전과는 다른 생각을 하는. 다른 삶을 바라보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채우기에 급급했던 시간들, 달려오기에 바빴던 시간들. 오직 노래 하나만 바라보고 '나'는 지우고 살았던 지난 10년. 그 시간을 다시 되돌아보고 진정한 나를 찾는 길을 생각해봅니다. 직업을 찾는 데 매몰돼 혹시 나를 잊고 있진 않나요? 꿈을 찾는 많은 분들과 제 이야길 나누고 싶습니다. 어 ... 제가 고등학교 때였어요 고등학교때 처음 축제라는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그런데 친구들이 굉장히 깜짝 놀라게 되요 왜냐고요 저는..
세바시 863회 이렇게 읽으면 똑똑해집니다 | 하대석 SBS기자 | 강의 강연 영상 듣기 스브스 뉴스 게시일: 2017. 12. 7. 강연 소개 : 2015년, SBS의 서브뉴스 브랜드, 20대들이 좋아하는 ‘캐주얼 뉴스’를 지향하는 스브스뉴스를 기획해 지금까지 만들고 있습니다. SNS를 기반으로 뉴스를 제작하다 보니 ‘재미’를 추구하지만 그것은 반드시 ‘진짜’여야 합니다. 옳고 그릇된 정보의 바다 안에서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뉴스 리터러시의 핵심이라고 봅니다. 어떻게 진짜 ‘사실’을 찾아갈지 기자로서 배우고 경험한 핵심 방법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뉴스를 보는 3차원 좌표법을 통해 더 많은 사실에 다가가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SBS 하대석 기자라고 합니다(박수)어이구이 뉴스 읽는 3차원 좌표 법이라는 이름은 사실은 여기 구피디님께서 세바시 피디님께서 지어준 이름이에요근데 너무 좋은거 같아요..
세바시 581회 하루 15분 운동, 당신의 몸은 안전합니다 | 유승옥 모델 게시일: 2015. 7. 19. 강연 소개 : 많은 분들이 건강한 몸을 통해 건강한 정신을 갖게 된다는 것을 알고계십니다. 하지만 대개 '바쁘니까' 혹은 '오늘은 피곤하니 내일 할까'하며 여러 이유로 자신의 몸을 돌보는 일을 미루곤 합니다. 사실 노후를 위해 적금을 들듯 우리 몸에도 '적금'처럼 관심과 노력을 투자해야합니다. 직장에서 혹은 집에서.. 틈틈히 시간을 내서 내 몸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내 몸을 바꾸는 10분의 투자. 효과적인 스트레칭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눕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 유승옥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운동으로 여러분 앞에 써있듯이 '하루 15분운동 당신의 몸은 안전합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을 할 건데요 시작을 해도 될까요?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5년 이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