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5(3)

인간을 위한 기술혁명 2부 인공지능을 이기는 교육 기계에 일자리를 뺏기지 않을 방법은? '앞으로 무슨 직업을 갖게 될까요?'"대학 졸업 후 일할 직종이입학 당시엔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쥘리앵 만개드 프랑스 기업인'그럼 우리는 대학에서 뭘 배워야 하죠?' 인간을 위한 기술혁명 2부인공지능을 이기는 교육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폭발적인 변화를 불러오고 있는4차 산업혁명 시대인류가 누리게 될기술 발전의 혜택과 동시에현실로 다가온 위협2030년 까지 자동화로 실직하는 인구최대 8억 명전 세계 근로자의 약 30%- 맥킨지(2017.11.)인공지능에 일자리를 뺏기지 않을 방법은? 기계에일자리를 뺏기지 않을 방법은?오래 전에도비슷한 질문을 했던 사람들당시 사람들이 찾은 해법새로운 인재를 양성하라산업사회의 가치에 적합한 새로운 인재란단일화되고 표준화된 인재그..
듣기 좋고 부르기 좋은 우리는 용암 초등학교 1학년 입니다 너희들 말도 안 되는 그 소식 들었나?들었다들었지듣고말고50년 넘게 써온 이름을 우예 바꾸노?말도 안된다암 그러치 듣기 좋고 부르기 좋은부산 기장군 대변리바다를 품은 한 초등학교한 학년 12명작은 학교 아이들의큰 고민스쿨버스 타러 가는 길에어떤 아저씨가 초등학교 어딘지 물어봐서대변 초등학교 라고 말했는데웃으면서 그냥 갔어요.비웃으면서... "사람들이 우리 학교를'똥, '응가'학교라고 불러서정말 부끄러워요."개교 54년 만에 한 아이가 외쳤다"제가 부회장이 된다면학교 이름을 바꾸는데 적극 나서겠습니다!"- 하준석(2017년 2월 전교 부회장 당선)학교 이름 바꾸는 게얼마나 어려운지 아나?교명변경추진위원회 구성교명변경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해운대교육지원청 교명자문위원회 심..
자막 세바시 32회 당신에게 한 페이지가 주어진다면? | 피터 싱클레어 편집인 강연 소개 : 당신에게 한 페이지가 주어진다면, 딱 한 페이지가 1년에 6번 주어진다면 거기에 어떤 이야기를 담고 싶으세요? 소설을 편지를 사진을 음악을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당신들은 보내주었습니다. 그걸 모아서 그냥 묶어서 두 달에 한 번씩 잡지로 만드는 작업을 지난 12년 동안 해 왔네요. 그리고 그 덕분에 저는 하루에 한 장씩 이면지 뒤에다 글을 쓰는 취미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꼭 제게 그날 한 페이지만 주어진 것처럼. 당신에게 그날 딱 한 페이지만 주어진다면 거기에 무엇을 담겠습니까? 그게 아마도 당신이 삶 전체를 통해 가지고 가고 싶은 일지도 모릅니다. 게시일: 2011. 8. 15. 프로필만 보면 노래 한 곡 하고 시작해야 될 거 같은데요 당신에게 한 페이지가 주어진다면 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