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07(4)

감정의 근육을 키워라 | 김창옥 김창옥휴먼컴퍼니 대표 | 세바시 680회 강연자의 강연 소개 : 그동안 쉼없이 강의를 해오면서 가장 큰 고통은 내 감정을 속이는 일이었습니다. 유쾌하고 밝게 이야기 하지만 제 강의의 알맹이들은 역설적이게도 제 삶의 부끄럽고 어두운 이야기들이었기 때문이죠. 어쩌면 우리 일상에 웃음보다 어렵고 힘든 일이 많은 게 당연해 보입니다. 하지만 생계를 위해서든 관계를 위해서든 우리는 그 솔직한 감정을 숨겨야 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감정노동이 우리 삶을 더 악화시키는 때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하면 그런 감정의 어려운 상황을 잘 견뎌낼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고 안전한 내 삶의 과정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게시일: 2016. 7. 31. (박수와 환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김창옥입니다 저는 오늘 감정노동이라는 주제로 한 번 강의..
자막 세바시 603회 당신도 결국 알게 될 겁니다 | 김창옥 김창옥휴먼컴퍼니 대표 강연 소개 : 잘 사는 것과 부자가 되는 것은 다른 것입니다. 잘 사는 것은 '사이'가 좋다는 것입니다. 그 '사이'는 언어와 문화가 서로 통할 때 이어집니다. 한국에서 잘 나가던 사람도, 똑똑하다고 칭찬듣던 사람도 낯선 이국의 땅에서는 상처받고 작아지곤 합니다. 최고였던 내가, 체면으로 살던 내가 아무것도 아니란 걸 알게 되기도 합니다. 공주처럼 자란 제 딸이 동생들이 생기자 돌연 아버지인 제 가슴을 먹먹하게 하더군요. 따뜻하게 안아주길 바라는 그 얼굴을 보자 저도 그렇게 저를 보았을 어머니가 떠올랐습니다. 제가 제 딸을 보며 알게 된 것, 이국의 땅 뉴욕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 '지금'이 힘든 모든 이들이 알게 될 것. 내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 때에도 결코 잊지 말아야 할 바로..
자막 세바시 335회 그래, 여기까지 잘 왔다 | 김창옥 서울여대 기독교학과 겸임교수 강연 소개 : 삶이 언제나 즐겁고 평탄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거친 오르막 길을, 때로는 메마른 사막 같은 곳을 지나야 할 때도 있습니다. 가족 때문에 힘들기도 하고, 친구로 인해 상처를 받을 때도 있습니다. 그런 세월의 흔적들이 켜켜히 쌓여 온 것이 우리네 인생입니다. 그래도 잘 왔습니다. 잘 견디고, 이겨내고 잘 왔습니다. 여러분 여기까지 잘 왔습니다. 게시일: 2013. 11. 24. 감사합니다 제가 세바시 하면서 제일 많이 받는 질문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어머니가 저보고 결혼했느냐고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저랑 할꺼냐 이렇게 얘기를 했습니다 아니 뭐 딸을 주시려고 그러는거냐 저랑 재혼을 하려고 그러시는거냐 그리구 이제 두번째 질문은 저보고 아 우리 김선생은 그냥 말을 그냥하려고 하는게..
자막 세바시 833회 도전의 가장 큰 적은 경험하지 않은 자들의 조언이다 | 오현호 '부시 파일럿' 저자 | 동기부여 인생 강연 강의 듣기 강연 소개 : 무엇인가를 도전할 때 저는 200% 목표를 설정합니다. 실패한다 하더라도 150%까지 가더라고요. 실패하기 싫어서 어느새 계속 뛰고 훈련하는 저 자신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내 한계는 이 정도일 거라고 생각하며 100%를 목표로 설정했을 때 실패하면 50%뿐이 못할 때가 많더라고요. 목표는 내 예상만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없는 만큼 설정하는 것이었습니다. 50%와 150% 둘 다 실패지만 여러분이라면 어떤 실패를 선택하겠습니까? 내 한계를 내가 함부로 정하는 것. 그것이 내 잠재력을 막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명심하세요. 도전의 가장 큰 적은 경험하지 않은 자들의 조언입니다. 게시일: 2017. 11. 1. 감사합니다저는 고등학교때 수능이 7등급 이였어요 제가 43등 이였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