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9(3)

38회 상처와 열등감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 김창옥 서울여대 기독교학과 겸임교수 강연소개 : 사람들에게는 상처가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간직한 상처는 어른이 돼서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때로는 상처가 열등감이 되기도 합니다. 열등감 때문에 삶의 소통이 막히고, 관계가 돌 처럼 굳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열등감에는 비밀이 여러분도 모르는 비밀이 있습니다. 열등감을 치유하는 명약이 있습니다. 그 비밀과 명약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시일: 2011. 8. 29. 네, 반갑습니다 아, 솔직히 여러분 사실 제가 교수 같은 느낌은 아니시죠? 저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기업에 가서 제가 어디 가면 분위기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냐고 그랬더니 미장원에 가면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솔직한 피드백(대답, 반응, 의견)을 하시더라고요 여러분, 오늘 뭐 비도 오는데 ‘강의다.’ 생각하지 마시고 ‘머리..
자막 세바시 37회 꿈은 이루어진다! | 유지성 오지레이서 강연자의 강연 소개 : 저는 전세계 오지 및 극지에서 벌어지는 대회에 참가하고, 새로운 문화와 세상을 한국에 보급하고 있는 마라토너이자 오지레이스 전문가 입니다. 고단한 삶에 지쳐 꿈의 동력을 상실한 분들, 뭔가 원대한 꿈을 그리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 꿈이란 무엇이고 그꿈을 어떻게 이룰것인가에 대해서 10년간 전세계 오지를 누비며 실전에서 터득한 삶의 지혜들을 이야기 합니다. 게시일: 2011. 8. 28. (박수와 환호)안녕하세요, 하하하 (안녕하세요)아마 대부분은 오지레이스에 대해서 잘 모르실겁니다 혹시 여러분 꿈이 있으신가요? (네)이렇게 대답하시잖아요그럼 꿈이 많으신가요? (네)와 훌륭하십니다 저는 정말 수백가지 잡다한 꿈들이 많이 있습니다어렸을 때는 제 꿈 중의 하나가 평생을 넥타이를..
자막 세바시 36회 엉뚱함으로부터 가능성을 발견하는 지혜 | 권석철 대표 강연 소개 : 세상에는 갑과 을이 있습니다. 이러한 갑과 을의 관계는 항상 존재하나 그 순서도 바꾸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것을 엉뚱한 생각으로 한번 바꾸어 볼수 있지 않을까요? 엉뚱한 생각으로 다른 세상을 볼수 있었던 사례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게시일: 2011. 8. 23.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권석철입니다 오늘 이렇게 저한테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가지고요 제가 오늘 15분 동안 일하는 시간을 할애 받았는데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바로 엉뚱함입니다 엉뚱함 인데 이 엄뚱함에 대해서 어떻게 보면 좀 '정말 엉뚱하다' 그렇게 표현 생각할 수도 있고요 또 '저 사람이 대체 무슨 얘기를 하려고 하시는가' 뭐 이런 생각도 하실겁니다 근데 엉뚱함 이라는 것은 사실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