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22(3)

자막 세바시 43회 진정으로 막힘없이 사는 법 | 남궁성 교통예보관 강연 소개 : 이동은 삶의 중요한 일부입니다. 그런데 참 이상하죠? 이동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고 무언가를 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거쳐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었던 것입니다. 교통예보를 하면서 깨닫게 된 이동이란 과연 무엇이어야 하는지를 살펴보고, 이 급변하는 시대에 진정으로 막힘없이 사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게시일: 2011. 9. 11. 안녕하세요뒷모습 좀 보여드릴까요?앞으로도 인사하고 이렇게 뒤로도 인사드리기는 오늘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기상예보관은 바람의 흐름을 내다보죠교통예보관은 교통의 흐름을 내다봅니다1990년에 교통방송국이 처음 개국을 했어요모든 사람들이 교통문제가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왜?손만 뻗으면 닿는 라디오를 켜면어디가 막히는지 다 알려준다는 겁니다그렇죠? 그 첫날 어떤 일이..
아깝다, 학원비! | 송인수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대표 | 세바시 42회 강연 소개 : 대한민국 최고의 사교육 전문가 22인과 함께 1년 3개월간 30여 번의 토론회 등을 정리한 이야기입니다. 대한민국 사교육에 관한 오해와 불편한 진실을 밝힙니다. 불가능이라고 생각했던 꿈,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을 위해, 입시 고통 없는 세상을 위해 우리 모두가 반드시 알고 가야할 이야기를 전합니다. 게시일: 2011. 9. 6. 네, 반갑습니다. 공동대표 송인수입니다. 아마 오늘 강의를 듣고 나서 여러분들은 약 1억 정도를 벌었다 생각을 하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사교육비 이야기를 좀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 학생들도 좀 왔는데, 우리 아이들 사교육비 부담 때문에 모두가 다 힘듭니다.왜 그렇게 사교육비를 쓸까요? 대학 입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입시 경쟁을 인정한다고 해..
자막 세바시 41회 말랑말랑 라이프 | 한명수 디자이너 강연 소개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디자이너로서 무슨 이야기를 해야 재밌고 유익한 나눔이 될까 고민해봤는데요. 저는 제가 받은 달란트가 '복잡하고 어려운 것들을 쉽고 재밌게 만들고 전달하는 것'이라고 늘 얘길 하는 터라... 이 시간에 복잡하고 어려운 세상... 좀 더 쉽고 재밌게 만드는 아이디어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명 '말랑말랑 이론' 이라는 것이지요. 영어로는 'Malang Malang Theory' 라고도 하지요. ^^; 게시일: 2011. 9. 5. 네 말랑말랑한 이야기를 하러 온디자이너 한명수입니다 반갑습니다말랑말랑 라이프 제목 근사하지 않나요? 보통 디자이너 그러면 패션 디자이너가구 인테리어 만드는 디자이너들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런거 저는 하나도 못하구요핸드폰 컴퓨터 텔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