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4(3)

그녀들의 1919 우리는 기생이기 이전에 조선의 딸이다 그해 봄그들은 신문에 자주 등장했다 모두가 만세를 외쳤던 그해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그녀들의 1919 이 이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극화한 것입니다 '나는 내 인생을 저주한다!' 어여쁘고재주가 많았음에도 당시 가장 천대받던 신분기생 신분 차별망국의 설움 일제의 성 상품화로예인이 아닌 창기로 변질되며겪은 고충까지 3.1 운동이등불처럼 번져가던 1919년 3월 수원 성병검사를 받기 위해그녀들이 향해야 했던 곳은 자혜병원 난데없이 검사를 거부하고그녀들이 치마폭에서 꺼내든 건 손수 만든 태극기 "대한독립만세!" 경찰서 앞이라는 것을 알고도목이 터져라 외친수원 기생 30여 명 곧이어 출동한 일본 경찰들은그녀들을 총칼로 위협 결국 시위를 주도한 기생보안법 위반으로 수감 스물 셋의..
[지식채널e] 다 들어드립니다 들어주기 프로젝트 You talk, we listen 당신이라면 이 의자에 앉으시겠습니까? 다 들어드립니다 길에서 만난 처음 보는 사람 처음 보는 사람과 눈을 마주치고이야기 들어주기 여기서 주의할 점! 자신의 이야기는 하지 않기상대에게 조언하지 않기 누그든 오세요!당신의 이야기를 들어드립니다 "요즘 좀 어떠세요?" "아 ... 그게 ... 저기 ..." . . . "음 ... 오늘 날씨가 참 좋네요." 시시콜콜한일상의 이야기에서부터 "심리치료사가 되려고 공부하고 있는데9살 아들을 혼자 키우고 있어요." "이렇게 이야기할기회가 생겨서 행복해요." "지난주에 결혼 30년 만에결국 이혼했어요." "아내에게 미안하네요." 차마 꺼내지 못한마음속 이야기까지 하게 되는 신기한 대화 흑인 청소년을 범죄자로 오인,방범..
시간은 결코 관리되지 않는다 | 황병구 '관계중심시간경영' 저자 | 세바시 102회 강연 소개 : [What we really need in 2012] 자신의 재능과 시간, 심지어 인맥까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해서 남보다 앞서가려는 자기계발기법들이 넘쳐납니다. 그러나 세속적 성공을 위한 경쟁의 흐름을 거스르면서 자신의 소명에 따라 건강한 삶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다른 원리와 실천이 필요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삶의 본질을 관계로 파악하고, 시간의 본질을 사건으로 인식하는 새로운 시각을 일상의 예를 통해 소개합니다. 결코 관리되지 않던 시간의 바다에서 헤어나와 새로운 시간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시간관리를 나름 해오셨던 분, 사뭇 자신없어 하는 분 모두 환영합니다. 게시일: 2012. 2. 6. 네 15분이라는 한정된 시간 내에 영원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되는 황병구라고 합니다이 강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