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0)

세바시 148회 꿈꾸는 카메라: Dream Drives Action! | 차풍 천주교 신부 강연 소개 : 꿈꾸는 카메라는 아이들의 꿈을 발견하고 우리들의 꿈을 되돌아 보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꿈을 함께 꾸는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국내 어린이들을 만났습니다. "아프리카에 가서 뭐했나요?" 아이들을 만나서 일회용카메라를 선물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놀다옵니다. "왜 빵이 아니고 카메라예요?" 가난한 나라의 사람들에게도 돈이나 먹을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꿈이 있다면 인간다운 삶을 포기 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진은 찍는 사람 자신의 모습과 꿈과 삶을 담아냅니다. 꿈꾸는 카메라는 현지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전달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직접 찍은 사진들을 통해 타인의 편견과 선입견으로 왜곡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이 이야기와 사진과 그림을 보..
세바시 145회 사랑이 사람을 키웁니다 |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 강연 소개 : 우리의 질문은 '가난한 이를 도와야 하는가'가 아니라 '어떻게 이들을 도울 것인가'가 되어야 합니다. 컴패션은 단순히 물질적 혜택을 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깨닫고 가난을 이길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한 어린이를 향한 한 사람의 사랑으로 시작된 컴패션. 그 사랑은 120만명을 향한 사랑이 되었습니다. 마음을 행함으로 옮겼을 때 변화하는 세상, 당신의 사랑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게시일: 2012. 5. 15. 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 한국 컴패션의 서정인 입니다 여러분 가난 그러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전 세계의 70억의 인구 중에서 14억의 인구가하루에 1달러 25전 이하로 살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많은 사람들이 가난 그랬을 때..
세바시 141회 [컴패션특집] I LOVE YOU 기적을 만들다 | 션 가수 강연 소개 : 저와 아내는 네 자녀 외에 북한을 비롯해 국내외 어린이까지 4백 명의 어린이들의 부모가 됐습니다.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는 후원금이 매번 채워지고 있는 것 자체가 기적입니다. 하루 만원으로 시작된 저의 나눔. '사랑하라'는 말씀을 하루하루 실천했을 뿐인데 그 사랑의 지경이 계속 넓혀지고 있습니다. 저는 더 큰 기쁨과 행복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을 그 기쁨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게시일: 2012. 5. 7. 네, 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 이야기 시작을 저희 첫째딸 하음이 이야기로 해볼게요우리 하음이가 태어나면서부터제가 매일마다 하음이에게 손을 뻗어서는"하음아, 사랑해 축복해" 라고 해줬어요매일마다 그리고 하음이가 태어나고 20개월 정도 지난 다음에저희 둘째 하랑이가 태어났고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 : Building AI for Everyone | 제프 딘 구글 AI 총괄 시니어 펠로우 | 인공지능 AI 머신러닝 | 세바시 949회 강연자의 강연 소개 : some people are afraid of artificial intelligence because it causes change, and the way we view computers. But I think that’s really looking at it at the wrong way. I think we are in control of how we have A.I do things, and it’s really going to enable us to do more as a society than we were able to do before. so, I will tell you about how it works, and give you several examples abo..
오늘도 자소서만 쓰고 있는 당신에게 | 정하영 (주)아이케이 인사팀 | 세바시 945회 강연자의 강연 소개 : 1년 차 직장인입니다. 4학년 마지막 학기에 1,800개의 자기소개서를 썼지만 모두 떨어졌습니다. 언제까지 기업이 원하는 대로만 맞춰야 하는지 구직 기계처럼 스스로 느껴질 때, 인천광역시 ‘인스로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던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조건적인 좋은 이야기를 하려는 게 아닙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권위적인 면접이 아닌 충분한 상호 검토가 가능한 곳, 나 자신의 가능성과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곳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취준생 여러분께 바로 그 길에 관해서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게시일: 2018. 7. 18. 안녕하세요저는 인천에서 온 26살 직장인 정하영이라고 합니다 저는 어느 기업의 대표도 아니고 책의 저자도 아니에요그냥 여러분들과 똑같이 아침에 ..
세바시 136회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 이호선 한국노인상담센터장 강연 소개 : 세상은 부모에게 자녀를 사랑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부모도 사랑받고 싶습니다. 부모 신화에 둘러싸여 모든 것을 잃은 부모는 건강하게 자녀를 사랑할 수 없습니다. 이상적 부모신화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아이들 앞에서 크게 울어야 합니다. 아이들을 사랑한다면 지금 자녀들에게 사랑해달라고 고백하세요. 부모도 사랑으로 성장합니다. 게시일: 2012. 4. 24. 네, 반갑습니다 긴 강연일 수도 있고 짧은 강연일 수도 있는 게 15분인데요 이 15분 동안에 여러분들과 함께 오늘은 좀 즐거운 이야기를 함께 나눠볼까 합니다 그게 바로 뭐냐? 우리들의 가장 큰 행복 부모의 이야기를 함께 나눠볼까 하는데요 여러분들 제가 앞에서 여러분들 강연하셨지만 그 중에 아마 제가 가장 건강할 겁니다 (웃음) 가장 건강해..
[Different]이호선 연사 다른강연 이호선 연사님의 세바시 강연들을 모았습니다 위 사진은 2011년도 와 2018년도 강연 타이틀 사진을 함께 올려보았습니다. 다른사람인줄 알았어요 ... 이호선 연사 다른 강연 세바시 9회 부모가 알아야할 더 중요한 것들 | 이호선 박사 강연 소개 : 자녀교육보다 먼저 필요한 것이 부모교육입니다. 자녀에게 바른 교육을 하기를 원한다면 부모가 먼저 알아야할 중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양육은 일방적인 교육이 아니라 파트너십이라는 것을 부모는 알아야 합니다. 게시일: 2011. 6. 21. 세바시 136회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 이호선 한국노인상담센터장 강연 소개 : 세상은 부모에게 자녀를 사랑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부모도 사랑받고 싶습니다. 부모 신화에 둘러싸여 모든 것을 잃은 부모는 건강하게 자..
세바시 134회 '진정한 위로는 방향까지 제시한다' 이철환 작가 강연 소개 : 불안이 가득한 시대입니다. 꿈을 향해가는 모든 이들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불안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위로받을 수 있을까요. 진정한 위로는 단지 우리의 아픔을 공감해주는 것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진심을 다해 우리의 문제를 짚어주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질문을 던져주고, 방향까지 제시해주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위로일 것입니다. 제 이야기는 어떻게 꿈을 이룰 것인지에 대한 본질적인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게시일: 2012. 4. 22. 위로국내도서저자 : 이철환출판 : 자음과모음(구.이룸) 2011.10.24상세보기 지금 사마귀가 거미를 뜯어먹고 있습니다 저 공간은 분명히 거미가 쳐놓은 덫일 가능성이 많은데요 거미는 이렇게 거미줄을 쳐놓고서 곤충이 걸리길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때마침 거기..
세바시 121회 리액션이 가장 강력한 액션이다 | 오종철 소통테이너 강연 소개 : 우리는 살아가며 '액션'하게 될 경우보다 '리액션'을 해야 할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런데도 우린 말하기, 프레젠테이션 관련 교육을 받으며 정작 리액션을 제대로 받거나 유도하는 법에 대해서는 배우지 못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액션은 제대로된 리액션에서 비롯됩니다. 세상을 바꾸려는 지금 당장의 액션보다, 지금 이순간 당신의 리액션을 바꾸십시오. 그 순간 세상은 변합니다. 제대로 반응하게 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게 하고, 뜨거운 열정의 에너지를 만들게 하는 리액션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게시일: 2012. 3. 20. 반갑습니다 아반갑습니다 뭘 이렇게 플래카드 같은 걸 들고 오셨는데 부끄러우신가 봐요그냥 자신있게 들어주세요네 완소 MC 오종철네 감사합니다 박수 한 번 다시 한 번 주십시오감사..
세바시 120회 Idea Doctor의 아이디어 탐방 | 이장우 대표 강연 소개 : Idea Doctor 이장우 박사의 신개념 아이디어 프로세스인 S-D-W (Sponge- Digest --Weave)모델을 통해 탄생하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Sponge처럼 정보와 지식을 빨아들이는 S 단계, 빨아들인 정보와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체화시키는 D 단계, 그리고 이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로 열리는 새로운 세계를 보는 W 단계. 여기에 결코 빠질 수 없는 '아이디어 탐방'에 이르기까지, 이장우 박사가 실질적인 사례를 통한 좀 더 쉽고 생생한 강의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게시일: 2012. 3. 19.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Idea Doctor 이장우입니다.반갑습니다.와 열기가 아주 뜨겁네요. 저는 그 Personal Brand를 갖고 있습니다.제 브랜드는 이제 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