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JAVA 설치 방법

이 글은 java 로 뭔가를 개발 하려는 개발자가 java 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쓰고 있다.

마인크레프트 하기 위해 java를 다운 받으려는 사람은 java 다운 로드를 검색하여 걍 설치 하면 끝이다.


난 몰라서 그러는지 몰라도 java 는 oracle 사이트에 가서 다운 받는다.

문제는 가끔 가서 다운 받는 다는 건데 갈쩍마다 위치가 바껴 !! 짜증나게 ...

근데 요즘은 나름 잘 찾아 간다. ㅎ 우쭐

오라클 바로가기 

Java SE Development Kit 8 Downloads

Menu > Trials and Downloads > Java > All Java Downloads 클릭

Top Downloads 에서 Java SE 클릭 (SE EE FX ME 난 그 차이를 알지 못한다 걍 SE 설치 할꺼다)

JDK 하단에 있는 DOWNLOAD 클릭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면

Download 누르기 전에 Accept License Agreement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자.

그럼 위와같이 바뀐다. x86은 32bit 인거 같다. 난 x64 이니까 Windows x64 를 다운 받는다.


걍 다 Next 할꺼다


설치를 모두 마치면

C:\Program Files\Java\jdk1.8.0_144, C:\Program Files\Java\jre1.8.0_144 에 정상적으로 설치 된다.

eGov 하거나 할땐 이렇게 맹글어진 폴더 째로 카피해 가져다 쓸꺼다.




그럼 JAVA 이전 버전은 어떻게 받나 ? 1.7은 ? 16은 ? 어디 있나?

여기서 부터 시작 하자

이미지 중앙 Leam more 가 보인다면 클릭

'Release Notes for all JDK Release Versions' 클릭 요긴네 ~ ㅎ

JDK 7 이면 7 JDK 6 이면 6 찾아 가면 댈꺼 같다. 당장은 필요하지 않아 다운 받아 설치는 안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