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화면 UI 재작

UI (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자의 입장에서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화면의 디자인 후 퍼블리싱 후 코딩을 아우르기까지 많이 힘들다.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구글 검색만으로 찾은 유용한 사이트를 모아보았다.



HTML, CSS, JavaScript, SQL, PHP, jQuery, Bootstrap 등에 대한 학습을 하기좋은 사이트다.

본인은 영어의 장벽이 상당히 심하다.

유투브에 이를 해결해 주는 강좌도 존재한다.

https://youtu.be/rQSQORSa88g

간혹 볼륨이 작아서 안들리는 강좌도 존재하지만 완전 훌륭하다. 존경합니다. 그냥 막 영어를 한글처럼 읽어버리시내요 ... 부럽습니다.

오홋! 링크달다보니 실시간 강의도 하시는것 같다.



CSS : 반응형 웹 (Responsive Web) - 부트스트랩 하기전에 이런게 있구나 ... 하고 알고 넘어가는게 좋다.






     

퍼블리셔들은 부트스트랩에대해 그리 좋은 평이 없다.

대표적으로 부트스트랩은 과연 백해무익한 것 일까? 

글을읽어보면 개발자가 css도 짤줄 모르는게 자랑은 아닐텐데? 라는 부분이 있다. ㅠㅠ

분명 자랑은 아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 개발자라면 분석, 설계, 개발 다해야지 당연한거다. 개발자가 화면 디자인도 하고 퍼블리싱도 하고 개발도 하고 테스트도하고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다 해야지 .. 

하지만 본인은 화면디자인 모르겠다. 이거 할시간 없다. 기능 구현하기도 바쁘다. 아니 기능 구현만 하고 싶다. 비싼 디자이너 끼고 개발할 능력도 안된다. 일단 개시판 하나라도 만들라면 화면이 있어야하는데 어쩌겠는가? CSS 만 하고 앉아 있을 시간이 없다.

어찌보면 부트스트렙 이 또한 나같은 사람을 위해 훌륭하신 개발자님들 께서 모든 경우에수를 고려하여 맹글어 준거라 생각한다.

그들은 생판 모르는 나같은 사람을 위해 무료로 사용하라고 재공해주지 않는가? 거기다 나도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의 설명에 동영상에 ... 완전 훌륭하다.

사설 끝



'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eGov context-root 조작  (0) 2017.08.02
eGov + Bootstrap  (0) 2017.08.01
eclipse 최적화  (0) 2017.07.31
Project 에 Tomcat Server 연결  (0) 2017.07.30
쌩 eclipse 설치 후 eGov 플러그인 추가  (0) 2017.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