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서론부터 눈물이 앞을 가리네 ... 훌쩍
2017년 3월 직장에서 가까운 건물이 하나 유독 눈에 들어온다.
3월 부터 쭈욱 오며가며 봐온 결과 빈 건물이 분명하다.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234 (둔산동)' 주소 번호도 좋다. 위치도 완전 대박이지 않는가?
정부대전청사 바로 코앞에 대전의 지하철 1호선 정부청사역도 10분 거리
1층에 맥도널드나, 롯데리아 등 페스트 푸트에 세를 놔도 대박이겠다.
궁금하다. 왜 비어 있을까? 집주인은 누굴까?
집 없는 설움이 아무두 뭐라 하지 않고 빈집만 봤을 뿐인데 오늘따라 유독 심하게 가슴 아파 온다.
길 건너편에서 찍은 사진이다. 8층건물 완전 멀쩡하지 않은가?
건물앞 화단에 심은 나무는 완전 정글을 방불케한다. 1층을 다 뒤덮고 2층으로 향해 솟구치는 중이다.
밤엔 살짝 무섭다. 그나마 대로 앞이라 다행이다.
지나다니는 행인들의 시선을 의식하며 몇장더 찍어보았다.
고양이들이 현간앞에 깔려있는 스폰지 위에 누워 낮잠을 자고 있다.
대박... 고양이들아 너희에겐 천국이겠구나 ;
우측엔 잘려진 나무가 보인다. 처음 몇달간은 나무가 쓰러진 채로 있었는데 중간에 찾아와 정리한듯하다. 누구가 임자가 있긴있다.
주차장 출입구도 최근 간간히 열리기도 한다. 그때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
누군가 열쇠가 있고 들어갈 수가 있고 저렇게 나무를 자른걸로봐서는 관리라 보기 어렵지만 아예 방치는 아니라고 봐야 하나 ?? 참 애매하다.
여기가 정문인듯 하다. 유리가 거울처럼 반사되어 잘 보이지 않지만 저 안에 자동문도 있다. 외벽도 저걸 뭐라하는지 모르겠지만
청소한번 안했는데 저레 뵈는건 참 깨끗한거 아닌가 ? 자재가 겁나 비싼자재인것이 분명하다.
입구 앞에는 늘 불법주차 차량들이 있다. 주말에와본적은 없어서 모르겠지만 평일은 거의 매일 이렇다.
하루종일 대놓는 차도 있고 중간중간 나갔다 들어왔다하는 차도 있고 ...
이런건 단속이 안되는가보다. 안하는건가 ? ; 갑짜기 서구청을 욕하는거 같기도하고 ... 위 지도를 보면 서구청도 바로 코앞이다. ㅎ
하여간 도심 한가운데 있는 건물이 폐건물이라니 ;
내친김에 건물 옆구탱이에서도 한방 찍었다.
담장넘어로 보이는 휑한 주차장. 버려진 의자 ... 부러우려니 버려진듯 보이는 의자도 좋아보여 젠장
지하 주차장도 있는가보다. 지하주차장은 몇층까지 있을까 ? 8층건물에 지하 주차장이니까 지하 2층 즈음?
퇴근하며 빈건물인거 확인 인증 샷
4층 7층 즈음 불켜진것 처럼 보이는것은 옆건물 의 빛이 반사되어서 그리 찍힌 것이다.
흉흉한 대전시 한가운데 패건물 ... 이런게 궁금해 하고 거기다 글 까지 써 올리는건 필자가 이상해서일까? 인정~
글 올리기전 검색해봤더니 관련 기사를 찾았다.
2017-09-20 다움 포털에서 '대전지 서구 둔산동 913'을 검색해 보았다.
무려 2009년 기사 도 나온다. 웹이 좋긴좋다. 살아 있네 ㅎ
가만 보자 ... 2009년 이면 올해가 2017년 이니까 ... 18년 ... 아 ... 갑짜기 박근혜 전대통령이 생각나내 ; 뭐지 ?
이거 갈수록 흥미 진진해 진다. 왠지 이글이 후속이 나올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든다 ;;
일단 기사를 접하니 건물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가신다.
대지면적 3201.5㎡, 건축면적 6628㎡에 지상 8층, 지하 1층 오... 지하는 1층까지였구나.
평수계산 돌려보니 6628㎡ => 2,004.97평 워 ...
2009년 178억 9291 만원 1만원은 뭐여
2015년 3월 179억 원 ...
2015년 6월 136억 원 ... 하향 조정
여기서 잠깐 LH 뭐지 ? 2009년에 179억 이였던것이 2015년에는 136억 ? 하향이 무려 33억 ;;
이거 .. 조사해 봐야하는거 아냐 ?
2015년 6월 대전센텀병원 옛 주택공사 둔산사옥 최종 낙찰 !! 올 ~ 2015년에 드디어 주인을 찾은건인가 ?
6월 말에 낙찰해놓고도 2년이나 패건물로 있었다는거 ? 그리고 지금도 현재도 폐 건물이라는건 뭐지 ?
아직 들끝난건가 ? ㅎ 건물을 가져봤어야 알지 ... ㅠ
필자 본거 같다. 앞에서 이야기 했듯 가끔 문이 열릴때도 있다고 했었지 않는가 ? 기억난다 ...
어떤 병원인지 정확치 않지만 병원 이라고 적혀있는 엠블러스였나 ? 봉고였나 ? ;; 어라 ? 나 알츠하이머 ?
어쩨껀 분명 보긴 봤다. 그랬다.
사이트는 손본지 참 오래 되어 보인다... 병원가기 두렵내 ...
사이트도 방치 건물도 방치 ... ;; 이병원 뭐지 ?
결론 센텀병원에서는 2015년 6월에 사 두기만 한거내 ...
앞으로는 출근 후 좀더 자주 나와서 어떤 차들이 문따고 들어가나 지켜 봐야겠다.
흥미 진진한걸 ? ㅎㅎ
궁금하네 ... 대전한가운데 정부청사 코앞에 건물을 사두고 왜 가끔 들어와서 문따고 그런짓을 하는거지 ?
설마 안에 사람 감금되어 있고 그런건 아니겠지 ? 아... 세상이 무서워 져서 이젠 막 별의별 생각이 다드내
허위 사실 유포한건 없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일뿐
'서식지주변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전 사진 다움(daum)지도 찾으면 나오더라 (0) | 2017.12.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