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바시 581회 하루 15분 운동, 당신의 몸은 안전합니다 | 유승옥 모델


게시일: 2015. 7. 19.


강연 소개 : 많은 분들이 건강한 몸을 통해 건강한 정신을 갖게 된다는 것을 알고계십니다. 하지만 대개 '바쁘니까' 혹은 '오늘은 피곤하니 내일 할까'하며 여러 이유로 자신의 몸을 돌보는 일을 미루곤 합니다. 사실 노후를 위해 적금을 들듯 우리 몸에도 '적금'처럼 관심과 노력을 투자해야합니다. 직장에서 혹은 집에서.. 틈틈히 시간을 내서 내 몸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내 몸을 바꾸는 10분의 투자. 효과적인 스트레칭 방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눕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유승옥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운동으로 여러분 앞에 써있듯이 

'하루 15분운동 당신의 몸은 안전합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을 할 건데요 

시작을 해도 될까요?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5년 이죠

제가 중학교 3학년이 되던 시절 저에게는 모델이라는 꿈이 생겼습니다 

2008년 그 꿈이 저에게는 더 절실한 꿈으로 다가오게 되었고요 

그렇게 찾아다니던 오디션에 길에서 매번 듣는 얘기는 허벅지가 너무 굵다는 지적이였고요

그리고 이미 여러 매체에서 제가 밝혀 왔듯이 안해본 시술이 없다 할만큼 정말 많은 방황을 했습니다 


그렇게 남들은 4년 다니면 되는 학교를 대학교를 저는 5년 반 동안 다니면서 

남들처럼 앞날을 생각해서 교직이수도해서 나름 미래에 대한 계획도 세워 놨습니다 

그렇지만 저에게는 모델에 대한 꿈은 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말 절실하게 때문이죠 


2011년 이죠 ? 지금 회사를 맞나게 되었고요 

그때부터 제 인생의 전환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꿈을 향한 걸림돌이었던 굵은 허벅지가 예뻐질 수 있다는 건유에 마지막으로 운동에 전부를 걸어 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 운동을 시작했는데 허벅지가 더 굵게 팽창이 되고 더 두꺼워지는 걸 느끼면서 잘못된게 아닐까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생각을 했는데 

저에게는 꿈이 있어서 버틸 수 있었죠 

정말 힘든 것도 많았고 그리고 제가 또 먹는걸 좋아해서 먹고 싶은 것도 정말 많았지만 특히 힘든걸 참아야 되는게 더 싫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걸 버티고 버틴 결과 꿈에 대한 절실함은 그보다 더 간절 했기 때문에 

1년 6개월 동안 정말 죽을 듯이 정말 죽을만큼 운동을 했고요 


그리고 운동 방법에 대해서도 몸짱아줌마 정다연 선생님 알고 계시죠 ?

정다연 선생님과 그리고 저희 소속사 선배님인 이정용 선배님에 운동법을 전수 받아서 운동도 했고요 


그때 머슬마니아 세계 타이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찾아가서 운동도 배워왔습니다 

그 결과 저는 2014년 겨울이죠 

운동에 결실은 정말 너무나도 달달한 꿈으로 다가 오게 되었습니다 



정말 값진 타이틀이죠 

머슬 미인이라는 수식어가 저에게 생겼는데요 저에게는 정말 행복한 순간이었어요 

그리고 얼마 전까지는 저에게 가장 중요한 운동에 의미는 아름다운 몸을 만드는 수단이었습니다 



2015년 6월 이죠

이게 제가 대회 당시때 모습인데요 

정말 운동을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너무 힘든거 먹고 싶은거 참아가면서 정말 열심히 했어요



근데 2015년 6월 한국에 끔찍한 질병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제가 면역력이 약해서 감기에 잘 걸리는 편인데 

뉴스에 한참 운동으로 만든 아름다움이라는 제 보도자료가 장식 될 때쯤에 

메르스가 유행해서 사망자의 보도자료가 나오기 시작했고요 

그날부터 기침이 시작되더니 몸살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래서 저는 인터넷을 찾아서 메르스 증상을 검색을 했어요 

검색을 하는데 하나씩 맞아 떨어지는 순간 온몸에 소름이 쫙 끼쳤습니다 

열이 38.6 도까지 올랐 었어요 

그래서 정말 너무 아팠는데 


저희 회사가 더 큰 충격을 받았죠 

그래서 저와 회사 식구들은 패닉에 빠질 수 밖에 없었는데 

병원을 방문하기 앞서서 모든 스케줄을 취소를 해야 됐고 

그 중에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여러분 KBS 출발 드림팀이라는 프로그램 아세요? 

출발 드림팀 이런 프로그램 스케줄이 잡혀 있는데 워낙 많은 스텝들이 함께 하고 그리고 운동을 함께하는 프로그렘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더욱 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었습니다 

스케줄에 취소하고 병원에 방문 할 땐 이미 자가경리를 각오하고 있었고요 

병원 진단 결과 아직 메르스라고 판단하기에는 미비한 점이 있다

하지만 호전될 때까지는 자가격리를 해야 된다 

가급적 집에만 있어야 된다는 의사 선생님의 소견이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온 저는 상실감이 너무 컸습니다 

건강에 아이콘이라고 수식어가 붙을만큼 

정말 열심히 해서 정말 값진 그런 수식어를 얻게 됐는데 

그런 건강에 아이콘이라는 명사가 부끄럽기까지 했고 

그리고 과연 여태껏 제가 외쳐왔던 운동으로 만드는 아름다움이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걸 잊고 있음을 그때야 깨달은 거죠


생존

인식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한 뒤에야 아름다움이 올 수 있다는 걸

그때야 느낀거죠

과연 여러분들의 건강은 안전할까요? 


여러분 제가 질문 하나 드릴게요 

비만이라는 단어를 하나 생각을 하시고 

그 단어를 생각 하면 떠오르는 말들을 한번 얘기해 주시겠어요?

뱃살, 지방, 미련 미련하다 그리고 게으르다, 합병증 

합병증이라는 정말 건강에 대한 단어는 단 한가지 밖에 나오지 않았어요 

다 미련하다 뱃살 이런 겉으로 보이는 겉으로 볼 수 있는 그런 단어들만 나왔잖아요 

보통 비만이 있다고 하면 외형적인 아름다움의 파괴력만 지금 집중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비만인에 건강 검사를 하게 되면 가장 타격이 많은 부분이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다리? 바로 간입니다

간에 지방이 끼게되면 간수치가 올라가고 그리고 후에 사망에 이르는 주원인이 될만큼 매우 무서운 질환이기도하죠


그러면 여러분 현재의 본인의 몸이 지방으로 둘러싸여 있다면 그건 단순한 신호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정말 이제는 건강을 생각할 때가 됐습니다

그래서 저는 면역력 강화에 대한 운동에 집중을 하기로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뉴스 프로그램에 나와서 제가 메르스가 한창 유행할때 면역력에 관한 운동을 소개 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여러분 왜 지금 메르스가 유행을 하고 건강에 안좋다는 뉴스가 엄청 많이 나오잖아요 

왜 나오겠어요 

그만큼 건강이 중요하다는 걸 여러분께 인식을 시켜 드려야 된다고 제가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예전 거의 저희 회사를 만나고 나서부터 만든 운동이 발레이션이라는 운동이 있어요 

발레이션 여러분 들어 보셨어요? 발렌시션

못 들어 보셨어요?

제가 만든 운동인데 못들어보셨어요?

들어보셨어요?


발레이션 이란 운동은 

발레 전문가 선생님과 그리고 PT전문가 선생님 그리고 저와 셋이 만든 운동이에요

발레이션은 발레와 PT를 접목한 운동인데요 

발레 하면 떠오르는 그런 이미지가 어떠세요 ? 

(우와)

한마디로 표현해 주셨네요 우와 어떠세요 ?

정말 슬림한 근육 그리고 유연하다 

실제로 발레를 하는 사람들은 정말 건강하세요 

그리고 PT 하시는 분들은 사실 우락부락한 근육을 많이 생각하시잖아요?


그 운동을 두가지를 결합한 운동인데

먼저 제가 여러분께 두 가지 포인트를 알려 드릴게요 

먼저 이렇게 서서 손을 앞으로 동그랗게 말아 보세요 


앉아서 앉아서 

동그랗게 말으시면 팔에 힘이 들어가세요? 여러분? 팔에 힘이 들어가시죠 

그냥 이렇게 편하게 놔보세요

편하게 놓은것과 손을 들은것 

그리고 옆으로 펼쳐보시겠어요 ? 

옆으로 펼쳐서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주세요 이렇게

구부려주시면 어떠세요 ? 팔에 힘이 들어가죠

팔 안쪽에 힘이 들어가나요 ? 

이렇게 작은 움직임에도 운동이 되고 있는 거예요 여러분 


그리고 발을 지금 편하게 지금 11자로 놓으셨는데


발을 턴 아웃 해서  앉아 보세요 발을 이렇게 바깥으로 펼쳐 주시고 앉아 보세요 

허벅지 안쪽까지 힘이 들어 가세요? 힘이 들어가시죠 ? 

지금도 운동이 되고 있는 거예요 

이렇게 작은 변화로도 운동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많거든요 



제가 여러분께 3가지 운동을 소개시켜드릴 건데요 

바로 집에서도 운동을 생활화를 하셔야 돼요 

특정한 헬스장이나 특정한 곳에서만 운동 할 것이 아니라 

여러분 집에서도 운동 하세요? 안하시죠 

티비를 보실때 하세요? 안하시죠 

밥 먹기 전에 하세요? 

밥 먹고 나서 하세요?

이렇게 운동을 안 하시는 분이 있는데 

운동을 안 하시면 안 되고 여러분 실제로도 생활화를 하셔야 돼요 

운동도 습관이 잖아요

습관 속에서 이렇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팁들이 많은데

제가 운동 3가지 해서 첫번째 운동 알려드릴께요

여러분 잘 기억 해 두시고 집에서 꼭 하셔야 되요

알았죠?

약속~

(약속~)


의자를 이렇게 앞에 놓시고 

의자를 잡으세요 잡으신 다음에 

발을 종아리 뒤에다 가져다 대시고 

이때 발은 무릎이 안쪽이 아니고 바깠쪽으로 

돌리신다음에 

골반은 앞을 볼 수 있도록 해 주신 다음에요 

그대로

들어 올릴께요 

들어 올리시고 내리시고 

이렇게 하게 되면 

제 2에 신장이 허벅지와 엉덩이 잖아요?

제 2에 신자이 건강해 지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말 간단하죠 그쵸 ?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도 여러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운동 소개시켜 드릴게요 

시간이 되면 여러분과 같이 나와서 운동을 하고 싶은데 

제가 아쉽네요 

이렇게 밴드 스트레칭 밴드 있죠 

여러분들 여성분들 스타킹 많이 신으시잖아요 

스타킹 구멍이 나면 다 어디에 쓰세요? 버리죠. 정말 아깝잖아요 그쵸 

그 스타킹을 이용한 방법 중에 하난데 

이렇게 스트레칭 밴드가 있으신 분들은 하셔도 되고요 없으신 분 

스타킹을 안쓰시는 남자분들 남자분들 수건으로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스트레칭 밴드를 가져다 대시고 

발을 어깨너비 정도 벌려줍니다

벌려 주신 다음에 그대로 위로 들고 

밑으로 90도로 내릴게요 

90도 내셨으면 그대로 옆으로 돌리셔서 배가 앞을 볼 수 있도록 최대한 트위스트 시켜 줄게요

해주시고 제자리

그리고 반대쪽도 옆으로 이렇게

이렇게 바른 자세로 유지해 주셔야지 어깨 굽으신분 많죠

많나요?

어깨 굽으신 분들은 이렇게 자세교정을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세번째 운동

이 물병을 이용한 운동입니다

여러분 여름에 물 많이 드시잖아요 

물병 버리지 마시고 집에서 수돗물로 체우셔서

먼저 스텝먼저 알려드릴께요 

하나 제가 몸치인데 이정도는 할 수 있어요 두울

하나 두울 스텝은 정말 이렇게 간단하구요 

이 물병을 V 자로 드신 다음에

가실 때 X 자로 구려서 

팔은 쭉 펼쳐 주세요 새처럼 

펼쳐 주시고 다시 제자리 

하나 둘 하나 둘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제가 오늘 여러분께 말씀드리고자 하는 거는

이렇게 작은 생활화로 작은 습관들로 건강을 지키라는 말씀을 꼭 해 드리고 싶습니다

운동 하시는 분들 혹시 손 한번 들어 보시겠어요? 손. 손이 안 보이는데

손 드셨나요 ? 

네 이렇게 운동을 안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헬스장에 가야만 운동이 되는게 아니고

정말 작은 실천들이 여러분들 이런거 집에서도 하실 수 있잖아요 그쵸 ?

하실 수 있죠 

(네~)

이런 작은 습관들로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리고 제가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거는

사실 운동을 하시는 분들의 이유가 운동 하시는 분 아까 있으시죠 

어떤 이유세요 ? 그쵸 

외향적인 아름다운 그쵸

외형적인 아름다운 뿐만이 아니라 사실 내적으로 건강해야 

그 내적인 건강함이 밖으로 표출되면서 정말 아름다운 몸과 자신감이 나올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여러분 이런 작은 움직임 작은 작은 실천만으로도 정말 아름답고 건강한 마음 가짐 그리고 정말 그 건강 있잖아요 

육체적인 건강까지도 신경 쓰셔서 정말 저희나라 모든분들이 운동하실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이렇게 말하고 다닐 겁니다 

오늘 이렇게 제 강의 들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여러분 운동 꼭 하시고 정말 건강한 여름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청각을 잃은 제 친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전체 또는 일부가 잘못듣고 잘못 옮겨적은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글에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신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제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