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42)

[지식채널e] 나는 그곳에 있었다 가해 조력자 가해 강화자 방관자 그때 너는 뭐했니?딱히 할게 없어요아, 몰라요장난인 줄 알았는데그냥 보고 있었죠어쩌라고요 나는 그곳에 있었다2011년 12월 청주의 한 중학교발에 걸려 넘어진 친구를기분 나쁘다는 이유로 때려 숨지게 한그 날그 곳에서그 장면을 목격한일곱 명의 아이들은 말했다"제가 먼저 그런 거 아니에요""장난인 줄 알았어요""아무것도 못 봤어요""제가 먼저 그런 거 아니에요" → 가해 조력자"장난인 줄 알았어요" → 가..
[지식채널e] 남겨진 자의 기록 사람 크기만 한 탐사 로봇 스피릿과 오퍼튜니티 태양 주위를 맴도는네 번째 행성약 25° 기울어진 자전축단단한 지표면과계절의 변화지구와 화성은 닮아 있다남겨진 자의 기록 5억 3천만 km 를 날아간[매리너 4호]인류가 최초로 포착한달 너머의 우주기대와 달리 그곳에는아무도 없었다 화성 탐사의 시작수많은 실패와 한계를 딛고2004년 1월 3일, 25일쌍둥이 탐사 로봇 각각 착륙익숙한 듯 낯선풍경으로 향하는사람만 한 크기의 탐사 로봇스피릿과 오..
[지식채널e] 할머니와 나 할머니 이야기 속에는 한국 여성들의 삶이 있었다 어느 날가족사진을 보다가좋아하는 사람 곁에찰싹 붙는 내 자세가일기 쓰는 걸좋아하는 내 모습이할머니와 닮았다는 걸 알았다할머니의 젊은 날은 어땠을까?처음으로 할머니께 여쭤보았다 할머니와 나1928년"어릴 적 할머니 별멍은 꼬마였어.""'꼬마야. 꼬마야'집에서는 그렇게 불렀어."나 처럼 키 작은 꼬마"오라버니들께서 등교할 땐가방 메고 촐랑촐랑 따라갔지."1942년"학교에선 일본어로만 공부했어.""오..
[지식채널e] 시누이 혁명 김씨 집안 명절 차례 전격 폐지 새언니가 생겼다내가 시누이라니25년째명절 전 담당내게도 봄이 오는가시누이 혁명38년 차 맏며느리엄마의 설은장보기로 시작된다순간 근력 30kg환갑의 나이를믿을 수 없는 지구력그리고 시작되는 썰기 다지기 다듬기재료 준비 완료나... 잠시만 누울게예, 어머니!5년 차 직장인이자3년 차 며느리새언니의 야근은설에도 계속된다나물 야근동그랑땡 야근퇴근은 없다저, 체한것 같아요 ...이제 내 차례인가 ...3년 차 시누이도전장으로..
자막 세바시 88회 옛날 노래가 좋은 이유 : 쎄시봉 이야기 | 이상벽 방송인 강연 소개 : 복고가 올 한 해의 문화 키워드였습니다. 그 중심에 쎄시봉이 있습니다. 쎄시봉이란 서울 무교동에 있었던 음악감상실이었고, 이곳에서 활동하던 당시 가수들을 이르는 통칭입니다. 조영남, 윤형주, 송창식, 김세환 등이 주요한 구성원들이었는데요, 지금 방송인으로서가 아닌 쎄시봉 당시 연예부 기자로서 제가 쎄시봉의 이야기와 오늘 다시 이들이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이유를 여러분들에게 전하려고 합니다.게시일: 2011. 12. 21.네 여러..
[지식채널e] 그녀와 그녀의 강아지 피아니스트 예지와 안내견 찬미 무대에 올라왔을 때정말 피아노를 잘 찾아요.피아노가 보이면저를 언제나 피아노로 끌고 가요.제4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 결선 공연 中제가 연습할 대 항상 같이 듣다 보니까음악의 시작과 끝을 알아요. 그녀와 그녀의 강아지저는 피아니스트 김예지입니다.안내견 찬미와 함게 한 지 9년째입니다.저의 시력의 상태는 어둡고 밝음빛을 구분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입니다.슈베르트 즉흥곡 Op. 142, No. 3저는 우..
세바시 87회 샤넬, 유니클로 패션의 두가지 얼굴 | 김홍기 패션큐레이터 강연 소개 : 럭셔리 브랜드 샤넬과 매스티지 브랜드 유니클로, 현대의 패션시장을 구성하는 두 개의 큰축을 통해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정신적 태도와 입장을 살펴봅니다. 프렌치 시크의 시원에서부터 명품에 끌리는이유, 또 다른 한쪽에선 단순함과 기능성으로 어필하는 SPA 문화가 기존의 패션계를 뒤집고 있는 이유등. 두 브랜드의 양면적 가치가 함께 공존하는 사회에서 우리는 어떤 옷을 선택해야할까에 대해 말해봅니다.게시일: 2011. 12. 20.안녕하십니까..
[지식채널e] 웰컴 투 더 호텔 1년 가까이 비밀리에 준비한 호텔 이 시설에 대산 전반적인 평가아주 좋음훌륭한 아침 식사와 친절함작은 무료 박물관까지 ... (tmwdp. 영국)부활절에 여기 머물 수 있었던 건 행운이었다.마치 미술관에 머문 것 같다(Aish D) 웰컴투더 호텔당신을 반기는귀여운 안내원을 지나 들어서면고풍스럽게 꾸며진영국식 인테리어마치 미술관처럼 곳곳에 전시된그림과 작품들뱅크시 스위트룸, 아티스트 스위트룸, 프레지덴셜 스위트룸, 군대 컨셉룸, 아티스..
[지식채널e] 클래식시리즈 - 빵과 장미 빵과 장미 569화 | 2009년 10월 19일 방송공평한일자리, 노동의대가, 안전한 밤길을 외치는 여성운동. 여성이어서 행복할 수 있는 기회와 권리를 외치는 여성인권운동에 대해 알아본다. 물론이야!'빵'은 중요해하지만 난장미도 원하지 클래식 시리즈빵과 장미세계 최대 도시 뉴욕1908년 3월 8일대규모 시위대가뉴욕을 가로지른다'그 도시'한복판에 서서외치기 시작한 건굶주림을 채우기 위한 '빵'그리고권리를 상징하는'장미'우리에게 빵을..
자막 세바시 86회 환경의 역습, 패션을 바꾸다 | 조수빈 LG패션 팀장 강연 소개 : [2011 트렌드 키워드, 이상한 날씨와 패션]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가장 발 빠르게 변화하며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패션 산업에서 근래 가장 중요한 키워드가 '자연,환경,기후'로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한 환경적 이슈들은 이미 국내에서도 일상화되었고,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은 환경의 역습에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변화의 사례와 다가올 미래의 의류생활의 변화를 함께 살펴봅니다.게시..

티스토리 툴바